달력

4

« 2024/4 »

  • 1
  • 2
  • 3
  • 4
  • 5
  • 6
  • 7
  • 8
  • 9
  • 10
  • 11
  • 12
  • 13
  • 14
  • 15
  • 16
  • 17
  • 18
  • 19
  • 20
  • 21
  • 22
  • 23
  • 24
  • 25
  • 26
  • 27
  • 28
  • 29
  • 30
2016. 12. 11. 03:16

디자인 패턴의 5대 원칙 - SOLID Design Pattern&UML2016. 12. 11. 03:16

SRP, OCP, LSP, ISP, DIP가 그것이다.

앞글자만 따서 SOLID라고 한다.




OCP(Open-Closed Principle)

클래스는 확장에 대해서는 열려 있어야 하지만 코드 변경에 대해서는 닫혀 있어야 한다.

 - head first design pattern 124p, 데코레이터 패턴 챕터 -



그 외는 링크로 가서 보도록 하자.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원칙

https://namu.wiki/w/%EA%B0%9D%EC%B2%B4%20%EC%A7%80%ED%96%A5%20%ED%94%84%EB%A1%9C%EA%B7%B8%EB%9E%98%EB%B0%8D/%EC%9B%90%EC%B9%99


객체지향 개발 5대 원리 - SOLID

http://www.nextree.co.kr/p6960/



이것도 참고하자. 넥슨에서 만든 게임프로그래머를 위한 클래스 설계

http://www.slideshare.net/devcatpublications/ndc2012-12695564

:
Posted by 클레잇